책, 도서 후기

도서 노잉

ㅂrㄷr 2023. 3. 26. 22:09
728x90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길

스티브 잡스, J.K. 롤링, 무라카미 하루키,

손정의, 폴 매카트니, 미켈란젤로, 모차르트...

"당신이 이들과 다른 점은 딱 하나다.

노잉을 알아채지 못했다는 것"

나는 "노잉" 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노잉 도서를 보는순간 이 책이다

싶었다

나에게 뭔가 메시지를 전해주려

하는것 같았다.

◈ 책 소 개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노잉

안도 마후유 지음 / 송현정 옮김

오월구일

◈ 지 은 이 소 개 ◈

안도 미후유

일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이자

디지털 노마드, 2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의

저자

대표저서 << 모험에 나서자, 이어지지 않는 연습등

◈ 목 차 ◈

 

프롤로그

인생을 바꾸는 단 하나의 키워드

미래에 일어날 일을 마치 미리 겪어보기라고 한 것처럼

'알고 있는 '상태.

이걸 도대체 어떤 말로 설명해야 할까?

고민하던 차에 노잉Knowing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노잉은 ' 알고 있다'라는 뜻이지만, 좀 더 범위를 넓혀

보면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확신'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된다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고 감에 이끌려

움직인 결과, 인생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일이

일어나거나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마음 상태를

'노잉'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P 35

예를 들어보면 우리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다음과

같은 일들이 바로 싱크로니티라 할 수 있다

● 오랫동안 답을 찾지 못했던 문제가 친구가

우연히 던진말 한마디로 해결되었다.

● 연락이 끊긴 옛 친구를 떠올리며 그리워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다.

● 아무 생각 없이 펼친 잡지에 내 고민을 해결해

줄 말이 실려 있었다.

● 눈앞에서 지하철을 놓쳤는데 다음 열차에 만나고

싶던 친구가 타 있었다.

싱크로니티는 미래와 이어지는 흐름 속에서 일어난다.

P 39

점과 점을 잇는 힘

"미래를 내다보고 점과 점을 이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하는 일이 인생의 어느 순간과

이어져 결실을 보리라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스티브 잡스-

P 66~69

인생의 4가지 단계

인생에는 4가지 단계가 있다.

우리는 이 4가지 단계에서 각각 주어진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깨달음을 얻고 성장해 나간다.

▶욕망의 단계

'욕망의 단계'는 먹고 싶으니까 먹고, 가고 싶으니까

가는 그야말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함으로써 마음이

충족되는 단계이다

▶ 소망의 단계

'소망의 단계'부터는 시야가 넓어지면서 마음에서부터

하고 싶은 일이 생긴다

▶공헌의 단계

'공헌의 단계'는 타인을 생각하고 행동하기 시작한다.

▶ 사명의 단계

'사명의 단계'는 어떤 일에 대한 책임을 느끼는 단계이다

노잉은 이 4가지 단계 중 어느 단계에서든 나타날

수있다

다만, 어떤 단계든 본인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에 나타난

다는 점만은 동일하다.

P 123

감저을 제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속에 쌓아둔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내보내야만 한다.

사람마다 자기에게 맞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나는 실컷 우는 행위로 내 안의 부정적인

감정을 쏟아냈다

딱히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울어보자, 실컷.

울음은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누구나 간단히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초급, 중급으로 나뉘어진 감정훈련을 위도표대로

한달, 두달, 세번째달 까지 적으면서 한다면

감정을 제로 상태로 만들수 있다고 한다.

감정을 제로상태로 만든후 미래를 떠올리는

연습을 한다면 언젠가 노잉을 마주할수 있는

시기가 온다고 저자는 말을 하신다

<<< 노잉 >>> 읽은 후기

★★★★★

노잉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100%

믿어야 하며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안된다

나의 마음속 깊숙히 쌓아두고 쟁여둔 부정적인

감정들을 제로로 만들고 미래를 떠올리는 연습을

하면서감사일기쓰기, 미래일기쓰기를 권장하신다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감사일기쓰기를 많이들

권하는데.. 노잉을 읽으면서 다시금 감사일기

쓰기를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유튜브나 슬픈 드라마를 보면서 실컷

울어보고 감정을 제로로 만들어보기부터

실천해보려한다

감정을 제로로 만들어 미래떠올리는연습을

하면서 미래일기도 써보려한다

나에게도 새로운 일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순간이다

책이 나에게 주는 메시지와 운 알려면 저자가

했던것처럼 그대로 따라서 행동을 해봐야

알수가 있다.

확실한건 내 감정을 다스릴수 있다는것 감정이

다스려진다면 앞으로 나아가는 삶, 밝은미래가

보장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 감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나의 미래가 걱정이 된다면 노잉 도서를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컬쳐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 입니다 --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길 도서 노잉

👇👇👇👇👇

-이글은 이용후기가 포함 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