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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피해지원 도우미, 온라인피해365센터!

ㅂrㄷr 2023. 6. 15.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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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피해 지원 도우미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아시나요?

요즘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이용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새로운 유형의 피해가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온라인365센터’는 이러한 피해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서비스와

피해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피해365센터’가 개소된지 벌써 1년!

그간의 성과가 궁금해요!

지난해 5월 문을 연 온라인피해365센터는 온라인

상의 각종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지난 1년간 총 1,300여 건의 온라인 피해를 상담했고,

주요 피해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신서비스 관련 피해 : 요금·품질 불만, 지원금 미지급 등

- 재화·서비스 관련 피해 : 상품 미지급, 품질 불만 등

- 사이버금융범죄 : 피싱·스미싱, 사이버사기 등

- 권리침해 : 허위리뷰, 초상권 침해 등

■ 참고할 수 있는 실제 상담사례도 알려주세요!

방통위에서는 매년 주요 온라인 서비스 피해사례들을

모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을 발간하고 있는데요.

중고거래 피해, 게임 아이템 환불관련 피해 등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피해유형 및 대처방안의 상세 내용은

<2022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피해365센터’ 상담 방법은요?

- 전화상담 (국번없이) 142-235

- 카톡 상담 (채널명 : 온라인피해365센터)

- 누리집 온라인 상담

· 상담시간 (평일) 09:00 ~ 12:00 / 13:00 ~18:00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상담신청은 365일 24시간 가능

자세한 상담방법은 온라인피해365센터 누리집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365센터에서는 아래 절차에 따른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① 신청인 :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

② 상담원 : 피해상담 접수 및 피해유형 파악

③ 상담원 :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확인

④ 상담원 : 대응방안 안내 및 이용자 피해지원

⑤ 상담원 :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방통위는 앞으로도 유관기관 전문가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민들의 피해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