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해 지원 도우미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아시나요?
요즘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이용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새로운 유형의 피해가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온라인365센터’는 이러한 피해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서비스와
피해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피해365센터’가 개소된지 벌써 1년!
그간의 성과가 궁금해요!
지난해 5월 문을 연 온라인피해365센터는 온라인
상의 각종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지난 1년간 총 1,300여 건의 온라인 피해를 상담했고,
주요 피해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신서비스 관련 피해 : 요금·품질 불만, 지원금 미지급 등
- 재화·서비스 관련 피해 : 상품 미지급, 품질 불만 등
- 사이버금융범죄 : 피싱·스미싱, 사이버사기 등
- 권리침해 : 허위리뷰, 초상권 침해 등
■ 참고할 수 있는 실제 상담사례도 알려주세요!
방통위에서는 매년 주요 온라인 서비스 피해사례들을
모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을 발간하고 있는데요.
중고거래 피해, 게임 아이템 환불관련 피해 등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피해유형 및 대처방안의 상세 내용은
<2022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피해365센터’ 상담 방법은요?
- 전화상담 (국번없이) 142-235
- 카톡 상담 (채널명 : 온라인피해365센터)
- 누리집 온라인 상담
· 상담시간 (평일) 09:00 ~ 12:00 / 13:00 ~18:00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상담신청은 365일 24시간 가능
자세한 상담방법은 온라인피해365센터 누리집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365센터에서는 아래 절차에 따른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① 신청인 :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
② 상담원 : 피해상담 접수 및 피해유형 파악
③ 상담원 :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확인
④ 상담원 : 대응방안 안내 및 이용자 피해지원
⑤ 상담원 :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방통위는 앞으로도 유관기관 전문가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민들의 피해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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