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ㅂrㄷr 2023. 8. 17. 21:18
728x90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도서가 눈에 띄었습니다

내면의 상처와 마음상처도 언어화를

하면 사라진다는 문구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저도 모르게 속에 꽁꽁 묻어두는 성격이라

읽어보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책 소 개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가바사와 시온 지음 / 이주희 옮김

동양북스

지은이 소개

가바사와 시온

일본에서 대중적인 활동을 가장 활발히

하는 정신과 의사중 하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45만 구독 유튜브 채널 '가바사와

시온의 가바 채널' 운영자이다

이주희

한국외대 일본어과를 졸업한 후 해외의

좋은 책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저작권

에이전트로 오랫동안 일했다.

목 차

 
 

들어가는 말

저는 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정체,

제자리걸음' 상태가 바로 고민의 본질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내담자를

많이 만나면서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아무리 힘들어도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힘이 있다면 상황은 조금이라도 나아

지고 고민은 서서희 가벼워집니다.

바로 이 점이 키포인트입니다

1장 어차피 고민은 사라지지 않는다 (P24 ~41)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차곡차곡

해나가면서 조금씩 고민을 줄여보세요

조금씩 해소하는 것이라면 누구라도 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일단 생각하지 말고,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는것, 그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고민은 '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속의 스트레스, 답답함, 불안을 제거하여

'해소'하는 것입니다.

고민은 마음 근육을 단련시키는 훈련입니다

고통을 뛰어넘을 수 있다면 틀림없이 성장

하고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민과 역경, 괴로운 사건이 생겼을 때

도망치려고 하지 말고 이 말을 꼭 기억해보세요

고민은 성장의 길잡이

지금보다 일을 잘하고 싶다

지금보다 소통 능력을 키우고 싶다

지금보다 인간성을 키우고 싶다

지금보다 인기가 많아지고 싶다

지금보다 부자가 되고 싶다

지금보다 행복해지고 싶다

고민이란 당신이 나아가야 할 길을 보여주는

길잡이입니다

길잡이를 따라 앞으로 나아가며 수많은

고민을 뛰어넘었을 때 당신은 얼마나

성장해 있을까요.

2장 고민을 분석하는 3가지 축 (P 45~84)

통제감이라는 것은 일의 종류나 업종에

상관없이 본인이 통제하고 있다고 자각하고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똑같은 일을 똑같은 시간에 해도 내가 통제

하고 있다고 느끼는 사람은 스트레스가 적고

마음이 편안합니다

그와 반대로 내가 통제할 수 없다고 느끼면

스트레스는 늘어나고 고통을 느끼는거죠.

지금 당신의 상황은 어느 쪽인가요?

'어떻게든 되겠지'는 매우 낙관적인 말입니다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안도감을 줍니다

앞서 몇 번 언급했던 회복 탄력성은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마음의 힘입니다

 

'지금'에 의식을 집중해보세요

지금, 현재 바로 내 앞에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만으로도

후회는 안심으로 바뀝니다

3장 고민을 해소하는 3가지 방법 (P87~122)

하지만 최근 심리학계와 정신의학계에서는

'스트레스 내성'을 키우지 말고 '회복 탄력

성'을 키우라고 조언합니다

회복 탄력성은 마음의 유연성, 마음의 탄력,

회복력이라 해석할 수 있습니다

스루력을 키우는 말

그렇군요

그런 사람도 있구나

감사합니다

<<<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까?

어떻게 말로 표현을 할까?

어떤 방식으로 말을 할까?

궁금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나또한 마음에 담아

두었던 말, 남편과 다투면 서로에게

상처주는 말을 했던 기억, 시어머니

에게 혼났던 기억, 시누이로 인해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들이 스물스물

기어올라더라구요

내가 가지고 있던 마음의 상처들을

하나둘 정리할수 있는 시간이였고

신랑과 이야기 하다가도 '그건 그렇고'

라며 다른 화제로 돌리면서 싸우지

않는 방법들을 알게 되었어요

날아오는 펀치를 피하면 제로이고

나는 상처를 받지 않는다는걸 새삼

느끼며 이 책을 꼭 읽어야 이유를

알았어요

스트레스, 마음의 상처, 자기비하,

험담등으로 힘들어하는 자신을

발견 하셨다면 고민 보다는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도서를 추천합니다

마법의 도서 같습니다

이젠 신랑이 뭐라하면 일단 피하고

봅니다

'그건 그렇고' 의 마법에 빠지면

정말 쉽고 편안해지는 내 마음을

만나실 거에요~

-- 이 글은 컬쳐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