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책, 도서 후기이야기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ㅂrㄷr 2022. 6. 1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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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이라는 말만 들어도 머뭇거리기 일쑤였다.

어떻게 해야하지..어떻게 대화를

이끌어나가지 하면서 영업쪽 일은

다소 힘들었 했던 기억이 있다.

<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책을 보면서 저책을 보면 나도 영업

잘할수 있지 않을까 하면서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을 진정시키며 읽어 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따라 하기만 하면 실적이 급상승하는

수입차 세일즈 16년 영업 노하우<<<

영업 노하우를 배우기란 정말 하늘에 별따기다

본인들의 밥벌이를 쉽게 가르쳐줄

사람도, 알려줄 사람도 없다.

하지만..이책에서 알려주신다. 지금부터 조금씩 배워 볼게요~

 
 

책속에 주인공은 어릴때부터 차를 많이 좋아하셨단다.

어릴때 재롱잔치하면서 커서 무엇이 되고

싶냐는 질문에 버스기사를 한다고

할정도로 차를 정말 좋아했다고 한다.

차에 앉아도 항상 앞자리에 앉아서

운전 하는 모습을 지켜보곤

했다는 이야기를 보면서 정말 차를 많이

좋아하셨구낭 하는 생각이 든다

꿈을 이뤘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나는 고객을 설득하지 않는다 (마인드 코칭)

「 - 이 책은 돈으로 거래되는 모든 것을에 대해

도움이 되는 판매 지침서가 되어 줄것이다.

특히 고객을 만나는 일에는 완벽한 도움을 줄 것이다.

- 모든 변화는 생각의 힘에서 처음 시작된다.

당신이 변화를 원한다면 나의 책이 해답이 되길 바란다.

- 시간은 돈이다. 누구나 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벌어들이는 수입은 각자 다르다.

당신은 시간당 얼마를 벌고 싶은가?

내가 추구하는 교육은 실전 교육이다.

내가 알려주는 교육은 최소 5년이라는

시간을 당신에게 절약해줄 것이다.

당신의 5년 치 연봉이라는 시간의 가치는 매우 크다.

빨리 배워서 많이 벌자.」

파트1에서는 마인드를 재 정립시켜주며

영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을

세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차를 판매하려면 그차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경험을 먼저 해보라고 한다.

차에 대해서 좋은점 과 나쁜점 차를 타면서

느낀점 고성능 차량의 관리방법까지 배울수 있고 이것을

백분 활용해서 나의 영업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나를 브랜드화 시키며 자신있게 변해가는

모습을 느껴보는것.. 읽으면서

정말 이대로 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목표말하기 / 재고확인하기 / 업데이트 소식

/ 고객리스트체크 /고객연락하기등등..

위 그림처럼 고객리스트를 직접만들어서 꼼꼼히

챙기며 판매를 성공시켜 나가는 모습에서

열정을 느꼈다.

무슨 일을 하든 열정을 쏟아야 성공할수 있다.

읽는 내내 이분 열정을 느낄수 있었다.

 

♠당신의 진심을 사게 하라 / 전문가로 보이게 하라(도움받고 싶다, 믿음)

파트2에서는 나 자신을 전문가로 만들어야 한다.

「 남들은 내가 말하지 않으면 모른다.

당연히 알아주겠지 생각해도, 나중에

알아주겠지 해도 절대모른다.

이제는 자기 PR 시대니 자신

있게 자랑하고 나를 알려라.

이것이 시작이다. 전문가로 보이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진짜 전문가가 되면 된다.」

전문가가 되기기 위해서, 신뢰를 만들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이 있다.

「기본은 공부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과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공부한다.

회사 자료를 확인해보고 다른 사람들의

평가도 함께 공부해본다.

그리고 경쟁사 제품까지 함께 비교 분석하면서

공부해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경쟁사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알게

된 장점과 단점을 찾아내야 한다.

그래야 우리 제품의 좋은 점을 더 강조할 수 있다.」

역시나 공부가 제일 먼저다.

기본이 되어있지 않은상태 에서는

영업을 하기도 힘들지만 전문가가 되기도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다

전문가로 보이기 위해서 해야할것 또 한가지 ..

호감을 높이는 옷차림과 인사다

나를 꾸미고 옷도 깔끔하고 단정하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까지 어느것 하나 놓쳐서는 안되는 부분이다.

자기만의 로고를 만들어서 굿즈 제작까지

정말 열성적으로 하시는 모습이

글 중간중간 녹아내려 있다.

마지막 인사하는법과 고객에게 마지막암시까지 날려주시는 센스

 

정말 밤에 잠자기전 눈에 아른거려서

담날이라도 계약을 하게 될것 같다.

어느것 하나 빼놓을수 없이 내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놓치고 싶지 않은 부분이다.

 

◈ 처음부터 Yes라고 대답하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 상품보다 나를 먼저 자신감 있게 소개한다.

◈ 기능을 혜택으로 설명한다.

◈ 고객의 질문을 관심으로 칭찬한다.

◈ 모든 불만에 대해 해명할 필요는 없다.

◈ 스토리로 말하라

◈ 몸과 제스처, 표정, 향기까지 대화다.

◈ 고객에게 이미 판매가 된 것처럼 말하다. 8가지의 화법이다.

 
 

처음부터 Yes라는 대답을 끌어내야 하는 이유는?

「 우리가 만들어 놓은 시나리오대로 상담

의 순서를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상품이 진열되어 있거나 넓은 공간이 있으면 고객은 먼저

보고 싶은 것을 보게 된다. 일반적으로

고객의 동선을 따라다니며 도와주고 설명하는

상담은 큰 힘을 발휘하기 힘들다.

그래서 우린 'Yes'라는 대답을 만들어야 한다.

계속된 동의는 세일즈맨의 권유를 계속 따르게 만든다

그것은 정해진 동선을 만들고 상담의 순서대로

고객을 리드하는 힘을 만든다.」

Yes란 대답을 이끌어 내어 계약까지 이뤄지는 마법을

이책을 통해서 직접 몸으로 경험한것처럼 느껴졌다.

읽는 내내 두근거림과 떨림으로 영업은 이렇게 해야 하는구나

하는 것을 배웠고 열정을 배웠다.

영업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책이 많은 도움을 줄것 같습니다.

자동차가 아니더라도 여러분야의 영업에서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직접읽고 쓴 후기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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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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