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서평

ㅂrㄷr 2024. 2. 12. 18:21
728x90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 문구가 나에게

크게 다가왔다

도서의 제목을 보면서 나 자신에게 질문

을 해본다

나는 지금 행복한가?

책 소 개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사이유(양유진)

mindset

 

지 은 이 소 개

사이유 (양유진)

목 차

 
 
 

프롤로그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마주한 엄마의 부재,

10살 무렵 돌아가신 아버지, 스무 살까지

내 집이 아닌 큰집에서 살아야 했던

학창시절, 목숨을 잃기 직전 친구의 전화

한 통으로 살아났던 그날 밤, 축복받지 목해

결혼식 없이 시작했던 남편과의 동거까지...

1장 평범해지는 게 꿈이었어

P 14~64

현재가 너무 힘들어 삶을 원망하고 있다면, 그 시간이

자양분이 되어 누구보다 단단한 줄기를 타고 멋진 꽃을

피울 것임을 믿어보자.

더 이상 부정적인 감정들이 나의 온몸을 휩쓸고 망가뜨리도록

내버려 두지 말자.

그리고 절대로 무너지지 말자.

유튜브는 마치 빛과 그림자가 공존하는 우리 인생과 비슷한

것 같다

다 좋은 것도, 다 나쁜 것도 없다.

어떻게 받아들일지 선택하는 마음에 따라 내 하루가

천국이 될 수도 지옥이 될 수도, 빛이 될 수도 그림자가

될 수도 있다

2장 나는 나를 믿어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해진다는 말은 엄마를

위해 하는 단순한 위로가 아니다

내가 행복해야 내 아이도, 내 남편도, 내 가정도 행복할

수있다.

지금 '나는 행복한가?' 하고 자신에게 물어보자

마음 한구석에 무기력함, 우울함, 화, 좌절 등 부정적인

생각, 감정들이 자리 잡고 있다면 이제는 모른 척, 괜

찮은 척 외면하지 말자.

내 가족의 마음을 살피듯 내 마음을 살펴주고, 내 가족을

챙기듯 자신을 챙겨보자

결국 내 마음을 케어할 줄 알아야 남편의 마음, 아이의

마음도 케어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

책 제목처럼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나..

나는 지금 행복한가? 라고 질문을 던지며

나를 찾기 시작해본다

행복? 이세상 어느 누구라도 가장 하고

싶은게 행복이지 않을까 싶다

항상 행복은 가까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도 정작 행복한가?라고 물어보면 선뜻

대답이 나오지 않는다

이제 부터라도 신랑만 챙길것이 아닌

나 자신도 조금씩 챙겨가면서 나의

마음도 틈틈이 쓰다듬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3장 관계의 행복을 위해 읽으면서

와닿았던 것이 사회 생활하고 친구들,

지인들 만날때 나름 소통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그건 나만의 착각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소통하는법 ,배려 하는법 상대방을 이해

해주는법등 따스함이 묻어나는 이야기

에 뭉클했다

나와 또다른 환경속에서 자랐음에도

건강하고 따뜻한 정이 스며드는 포근함으로

사람들을 포용해가는 모습 자신삶을 최고로

만들어 나가는 모습에서 당당함이 절로

묻어난다

행복을 꿈꾸며 자기 자신의 몸과 마음을

케어하고 관계의 회복과 소통을 배울수

있어 좋았습니다

행복을 꿈꾸는 이들에게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도서 추천

드립니다~ 행복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