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컴포트존 후기

ㅂrㄷr 2023. 12. 31. 16:16
728x90

컴포트존

◈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이 시작되는 곳 ◈

컴포트존 도서를 만났다

컴포트존 << 내안의 무한한 잠재력이 시작되는 곳

어떤 내용일까? 읽기 전부터

궁금하면서 설레었다

내안의 무한한 잠재력이 시작

되는 곳을 찾아볼 수 있겠다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책 소 개

컴포트존

크리스틴 버틀러 지음 / 안세라 옮김

THE WISE BOOK

 

지은이 소개

크리스틴 버틸러 지음

전세계 5천만 명이 신뢰하는, 성공과

마인드셋을 다루는 커뮤니티 기업 '긍

정의 힘'을 창립하고 이끄는 CEO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는 그는 미국 대표 경제지

[석세스]에서 '2022년 가장 유망한 기업가'

로 선정되었다

목 차

 
 

들어가며

지은이의 어린시절부터 성장하면

컴포트존을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

를 들려준다

1부 컴포트존이 중요한 이유

p 34 - 100

컴포트존 이란? 한마디로 컴포트존은

'스트레스없이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나 상태'를 말한다

어떠한 위협도 느끼지 않고 온전히 나 자신이

될 수 있는 곳 말이다

컴포트존은 당신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무엇보다 편안함을 느낊수 있는 내면의

집이자 안식처이며 안전한 공간이다

 

장을 읽고 마칠때 마다 컴포트존 안에서

할수 있는것을 체크해서 나 자신을 한번

체크할 수 문항들이 나온다

p66

삶이 진정으로 원하는 번영을 이루려면

내면의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그 흐름이 있는 곳이 바로 컴포트존이다

p 70

컴포트존에 있다는 것은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즉시 인지하고, 불안이나 두려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방법 대신 안전하고

편안하며 지지받는 느낌을 주는 방법을

선택한다는 의미다

나만의 컴포트존을 설계하는법을

알려주고 그안에서 나의 잠재력

을 키우고 확장해나가는것

<< 컴포트존 >>

★★★★★

우리가 살아가면서 불안, 두려움, 초조,

스트레스등 다양한 정신적인 아픔을

겪으면서 편안한곳, 안전한곳을 찾아

서 편안함과 평온을 느끼고 싶어한다

나또한 우울증을 겪었던 사람인지라

이 도서를 읽으면서 뭉클함을 느끼

면서 각장이 끝날때마다 따라해보는

시간도 음미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았다

많은 시간을 지내오면서 나의 내면을

관심있게 들여다 보면서 내면의 자아

또 다른 나에게 이름을 지어서 불러보면서

나도 모르는새 자신감이 생겼고

뭐든 해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년전에 하던 일을 멈췄었는데...

컴포트존을 읽으며 따라해보면서

다시 그일을 하게 되었다

웬지모를 자신감이 뿜뿜 해낼수 있겠다는

생각에 앞으로 5년만 바짝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

컴포트존에서 내면의 힘에 집중을 하고

나자신에게 집중하며 관찰을 하고 이해하고

몸이 보내오는 신호에 귀를 귀울이며

내가 좋아하는것, 싫어하는것을 알아가는것

같습니다

조금 더 확장을 하고 성장하면서

긍정적인 확언과 명상, 산책하기 다양한

루틴을 알아가며 나자신을 성장시키고

성공에 이를수 있는 자신감까지 많은것을

알려주신다

지금 사회가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지다

보니 우울증, 공황증상, 스트레스를 많이

겪는데 나자신을 알아가면서 성장하고

성공을 원하는시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