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변화의 기술 서평

ㅂrㄷr 2023. 12. 11. 20:30
728x90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도서를 보자마자

무엇이든지 해낼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웬지 모를 믿음이 생기는 책속으로

여행을 떠나자!

책 한켠에 적혀 있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삶이 고달프거나

무언가 막혀있는 느낌이 든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기 바란다."

책 소 개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전대진 지음

Mindset

지은이 소개

전대진

'성공한 기버(Giver)' , 삶쟁이, '사람을

살리는 메신저'로 불린다

목 차

 
 

프롤로그

인생의 골든 티켓

바로 그때, 내가 사고 당시 했던 "아직 사명이 남아있다,

내가 살아있어야 할 이유, 내가 할 일이

남아있다"라는 고백이 떠올랐다

그렇다

세상에는 내가 도와야 할 사람들있다

내게 기회가 주어졌다는것은

내가 누구나의 기회가 되어주라는 의미다

Part 1

폭발적인 성장의 기술:배우고 성장하라

p16 - 38

지혜로운 멘토는 기본적으로 잘 듣는 사람이다

지혜로운 멘토는 멘티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서

강점은 더욱 강화하고, 단점은 보완하는법을

제시한다.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그 안에서 교훈을

끌어내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 진정한 멘토다

파트1에서는 멘토를 정하는법, 만나는법,

멘토와 만났을때 대화하는법, 멘토에게

감사하는법등 나와있다

여태 살아오면서 멘토를 정해야 겠다,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파트1을 읽으면서 멘토 나의 롤모델이

있고 없음이 차이가 있다는걸 새삼느끼는

부분입니다

Part 2

인간관계 성공의 기술: 나 자신을 지켜라

p 42 - 62

옛말처럼 보이지 않으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

그러면 서운할 일도 섭섭할 일도 없어진다

이와 같이 주어진 상황에 행복해하고, 무의미

한 곳에 에너지를 빼앗기지 않으니 성과도 더

잘 났다

명심해라 이 사람 저 사람 다 챙기고, 부르는

곳메 다 불려다니는 건, 자기 인생에서 무엇이

진짜로 중요한지를 모른다는 의미다

 
 

파트2에서 작가와 만남은

인간관계에 대해서 알려주신다

살면서 내가 알고 있었던 이야기도 있고

몰랐던 부분도 알아가면서 나자신부터

먼저 케어하며서 나자신을 먼저 키우자

는 생각을 하겠되었습니다

인간관계에 조금 서툰 나에게는

많은 부분이 도움되었습니다

파트2 에서는 질문을 하는 부분이

있고 그질문에 답을 적는 부분이 있어서

너무 좋았던 같아요

나자신을 돌아보는 순간이랄까..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되었네요

Part 3

p 66 - 129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상황은 계속 바뀐다

그러므로 변화에 대한 적응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자신의 중심을 지켜내는 능력이다

여기에 현실을 해석하고, 대응하는 능력이 큰

도움이 된다

비유하자면 반응은 외부 상황에 따라 내 상태가

바뀌는 온도계와 같고, 대응은 외부 환경과 관

계없이 내 상태를 선택하는 '온도조절기'와 같다

실제로도 온도계는 외부 온도에 게속 영향을

받지만, 온도조절기는 설정된 온도를 계속

유지한다

당신은 온도계인가, 온도조절기인가?

뛰어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언제나 반응이

아니라 대응한다는 사실을 안다면, 온도조

절기가 되도록 노력하는 게 여러모로 좋다

파트3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에 대해서도 나온다

그 상황을 온도계와 온도조절기로 표현을

하지만 나는 온도계인것 같다

아..탄식이 나오는 순간이지만 이제

알았으니 온도조절기가 되기 위해서

노력할것이고 반응이 아닌 대응을 하기

위해서 배우고 익히려고 한다

작가님처럼 앞으로 대응을 해보려한다

다음 파트부분이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정독을 해보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밑줄을 괄호를 치고

두번째 읽을때는 작가님 처럼 밑줄을 귿고

3번째 읽을때는 노트에 메모를 하고

4번째 읽을때는 노트를 읽고 책에 괄호와

밑줄 그은 부분을 읽으면서 되새기며

작가님처럼 행동으로 옮겨보려합니다

<<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

★★★★★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서 메모를

하고 질문을 준비하고 그사람과의

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읽으면서

사람을 만날때 대화를 어떻게 하는지

에 대해서 알게 되며 상대방의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게 되지 않을까 ..

파트파트 마다 작가님의 질문에 답변을

할수 있으며 내 시간을 잠시나마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있다

글밥이 많아서 읽기가 불편할 줄 알았지만

작가님의 이야기를 풀어내시면서

중간중간 에피소드와 예시를 넣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으며 가독성이 좋았습니다

Part4에서 부터는 운명을 바꾸는법과 멘탈을

관리하는법 등 어느 한부분도 놓칠수 없는

이야기가 매력적이였다

삶을 살아가면서 인간관계 형성이 큰 부분

인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 사회생활을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 읽어도 너무 좋을것 같아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