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믿음과 자신감을 위한 도서 자기암시

ㅂrㄷr 2023. 10. 24. 20:39
728x90

에밀 쿠에 << 자기암시

자기암시 도서를 접했을때 정말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에밀 쿠에님의 자기암시 도서는 정말
유명해서 기회가 된다면 접해보고
싶었는데..이번에 카페를 통해서 읽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감사합니다


책 소 개


자기암시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김분 옮김

하늘아래



지 은 이 소 개

에밀 쿠에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라는 결정적인 문구로
대표되는 에밀 쿠에.
프랑스의 약사이자 심리치료사로
무의식과 암시의 본성을 탐구함으로써
응용심리학에 깊은 영향을 미친 쿠에의
책이 발간된 해는 1922년이었다

옮긴이 김동기
독일 뷔르츠부르크 대학에서 독어독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같은 대학에서 영어영문학을 부전공했으며,
불어고급과정을 수료했다.


목 차



들어가는 말

에밀 쿠에는 상상과 의지가 맞서면 반드시 상상이
의지를 이긴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상상은 거대한 힘을 가진 무의식에서 일
어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 의지가 아무리 의식적으로 오른쪽으로
가겠다고 해도, 상상이 '그럴수는 없을 걸 어차피
왼쪽으로 가게 될 거야'라고 하면 상상이 이끄는
대로 왼쪽으로 가게 된다는 것이다
상상이 의지를 무의식이 의식을 이기는 것이다
자동적으로 일어나는 생각이란 바로 무의식이
끊임없이 일으키는 생각, 혹은 상상이다


1부 상상은 언제나 의지를 이긴다
p 34 - 57
자기암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 힘을
바르게 사용한다는 것은 이런 부정적인
연쇄 고리를 끊고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길로 나아가게 하는 절대적인 힘을 얻게
된다는 뜻이며, 더 나아가 여전히 잘못된
길에서 헤매고 있는 다른 이들을 도와 바른
길로 안내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매일 저녁 잠자리에 누워 잠들기 전, 그리고
아침에 눈을 뜨고 일어나서 편안한 자세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다음과 같이 반복해서
말한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2부 몸을 치유하고 마음을 변화시키는 자기암시법
p60 -79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과거에는 자신을 불신
했지만 그런 불신은 사라지고 자신을 신뢰
하게 됩니다
자신 안에 무한한 힘이 있음을 깨닫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자신감은 절대적으로 꼭 필요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자신감이 있다면 이치에 맞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어떤 소망이건, 의무이건 상관없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당신은 그런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3부 모든 곳에 자기암시의 힘을 이용하라
p 82-101

질병을 치료하는 자기암시
어떤 이유에서든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신체 기관을 회복하고 싶다면 지금까지
이야기한 방법대로 시행하기만 하면 된다
그 기관이 스스로 제 기능을 회복하고 자신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상상하고 믿으면 되는
것이다
그러면 그 기관은 상상이 명령한 대로 움직
이기 시작해서 빠르게 혹은 천천히 정상적인
제 기능을 회복하게 된다

<< 자기 암시 >>

★★★★★


자기암시 1부는 우리안에 숨어는 무한한
능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내마음에
의지보다 모든 것을 상상하면 상상하는대로
이루어지는 이야기와 자기암시 수행법을
알려준다
저도 잠들기전 아침에 일어나서 "나는 날마다
모든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스무번
씩 해보았다
아침에 일어나는 순간 몸이 가볍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었다.
아직 열심히 해보는 중이네요

2부에서는 자기 암시를 통해서 몸에 있는
질병을 치료하며 마음이 편안해지는 암시
의 말들로 되어 있어 편안하게 따라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3부는 질병을 치료하고 정신을 변화시키며
자녀들에 대한 암시법도 나와있어 아이들에
게 암시하는법도 상세히 나와있다

나또한 자기암시 이책을 읽기 전에는 약간의
움츠려 드는 경향이 있었는데..읽고 상황에 맞춰서
자기암시법을 해보면서 나도 모르는 자신감이
샘쏫듯 솟아오르는 걸 느낄수 있었네요

우울증, 나쁜 생각 , 공포 다양한 생각들이 많이
들때나 자신감이 떨어졌을때도 자기암시법을
통해서 낫아질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무의식을 의지대로 작동 시키려면 힘들지만
물흐르듯이 자연스럽게 무의식이 활성될수
있게 연습을 통해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으며 여러방면으로 활용할수
있는 자기암시 추천드립니다



-- 이글은 컬쳐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