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도서 럭 키 후 기

ㅂrㄷr 2022. 2. 12. 20:25
728x90

첫 페이지를 읽으면서 일곱가지의 법칙.. 뭘까? 궁금했습니다.

아래 일곱 가지의 법칙을 정리 해놓으신것을 적어봤습니다.

적으면서 생각해보는 시간도잠시 생겼네요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

★ 사람 <<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 관찰 << 파도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가?

★ 속도 << 운의 마찰력을 줄이는 기술

★ 루틴 << 일상에서 돌아가는 운명의 수레바퀴

★ 복기 << 나를 충분히 돌아보고 있는가?

★ 증정 << 최악의 상황에도 잃지 말아야 할 것

★ 시도 << 운을 만드는 최소한의 원칙

 

일곱가지의 법칙을 정리 해주셔서 읽으면서도 생각할수

있는 부분과럭키노트라는 부분이 있어서 간략하게 메모를 하면서

나자신을 돌아보고 고칠수 있는 시간도 가지게해주셨다.

 

나를 성장시켜줄 셰르파찾기 / 나의 자존감과 나의성장을

방해하는 사람들은 끊어내야 한다면어떻게 할까?

럭키노트에 적으면서 끊어내야 한다면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던듯 합니다

『운이 들어올 기회를 놓친다는 건 판단력이 떨어진다는 얘기예요.

의사결정을 잘하지 못하는거죠.

그런데 이판단력을 높이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책이에요.

식상한 답 갑지만 이게 정답이에요. 사람들은 특이한

비법 같은 것을 찾고 싶어 하지만세상에는 그런 건 없는 것 같아요.』

운이란..항상 같이 있지만 우리가 잘 보지 못하고 못 느끼고 있는건 아닐까?

운이 들어오는기회 를 찾지 못하고 들어와있는데도

내가 선택을 잘못 해버리면 어떻게 하지..하는 생각도 책을 읽는 내내 들었습니다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첫째, 옳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당장'이 아닌

'다음'의 상황을 내다봐야한다.

둘째, 실패하더라도 다음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셋째, 선택을 잘하기 위해서는 실력을 쌓아야 한다.

"살면서 뭔가 선택해야 하는 상황은 매번 옵니다.

그 순간 올바른 선택을 하는냐, 못하느냐는내실력에 달려 있어요"』

그러고 보니 ..살아오면서 책을 읽는 이순간 생각해보니 매번 선택을 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선택을 할때마다 옳은선택인지 그른선택인지는 생각보다는 선택이 우선이였던것

같다는 생각이 났습니다

누구에게나 운이 오고 있으며 그운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선택하는것도 저의 몫이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을 잡으려면 시대를 보는 안목을 가지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 모든 과정의 화룡점정은행동이다.』

운을 잡으려면 행동을 해야 한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서, 천천히 가도 방향만

제대로면 올바른 곳에 도착한다고 한다.』

지금 나는 방향을 제대로 잡고 가고 있는걸까?

살아오면서 여러번의 낯선길을 갔던 기억이 떠올라습니다.

지금 이순간은 제대로 배의 방향키를 잡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조스가 냅킨 위에

그린 '플라이휠'이라는 모델에서 찾았다.

그림의 원리는 단순하다.

아마존이 성장힉 위해서는 4단계가 필요하다.』

이그림을 보면서 내가 앞으로 어떻게 할지...이그림에 대입을 시켜보기도 했습니다

연습장에 그림을 따라 그리면서 다시 설계를 해보는 시간도 가지다 보니.

이책은 정말 운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취준생들은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해야 하는지부터

세세하게 나와 있었습니다.

『세상을 내편으로 만드는 설득힘

첫째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 설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결정을 누가 하는가?'이다

둘째 명분과 실리 둘 중 하나는 상대방에게 줘야 한다.

명분과 실리 둘 중 하나는 상대방에게 줘야 한다.

명분이 강하면 실리가 없어도 상대가 거절하기

힘들고, 실리가 강하면 상대방은 선택할 수밖에 없다.』

『 우리가 먼저 해야 할 게 딱 한가지가 있다.

나를 설득하는 것. 최소한 남을 설득하기 전에

나를 설득해야 우리에게 흔들림 없는 추진력이 생긴다.』

럭키 책을 읽으면서 한부분 한부분이 내가 필요하고, 고쳐야하는 부분이 많던지..

책 속에 있는 럭키메모가 빼곡해졌다.

고쳐야 하고 나의목표를 다시 설정해서 다시 방향을 잡고

가야 하는부분까지..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을 이제야 이해하고 운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운을 이제는 제대로 한번 끌어 당겨서 제대로 운항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좋은책을 읽을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예스 24 도서 럭키 보러가기

 
 
 

럭키

 

de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