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서 후기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후기

ㅂrㄷr 2022. 1. 23. 17:53
728x90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책을

받고 열심히 읽었습니다

이번에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몸이 아파서 병원 다니느라

후기가 조금 늦었어요

책 앞표지에 있어요~ 1미터만 더 팠더라면.. 나와 세상은

바뀌었다 뭔가 아쉬움이

늘 남아 있는듯 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앞으로 어떻게 할지를 생각하게 되고

단순한 곳에서 아이디어가 나올수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 책이였어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는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는 시대가 아니라,

빠른 물고기가 느린 물고기를 잡아먹는 시대다'

이문구를 보면서 저는 앞으로 나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고민이 되는 순간이였어요

 
 

4. 감동을 주는 평범한 아이디어

아주 사소하게 평범하게 지내면서 아이디어가 될까 ..라고

생각만 하고 스쳐지나간던 것들이 생각나기도했던 부분이였어요

05. 단 '15분의 브리핑'으로 대학을 설립하다

교육가인 갠솔러스는 단 15분의 브리핑을 통해 일리노이

공과대학의 전신을 설립

이부분에서도 나라면 15분만의 브리핑을 통해 사람을 설득해서

투자금을 지원 받을수 있을까? 하는생각과 브리핑 발표력 또한

살아가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아이들도

발표력을 키워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든 부분이였네요

『조리 있게 말하고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공감까지 얻어내는능력은 평생 방패막이 되어준다.』

06. 문제의 핵심을 '발견'하는 능력

『 수사관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다.

사람의 행위에는 반드시 이면이 있고 그 이면에는 의미가

숨겨져 있기 마련이라는 것이다. 행동을 통해 마음을 호소하고

싶어하는 것이 인간의 특성이라는 사실을 안다면 얼마든지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 상대방의 진의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어떤 문제든 직면했을때 나는 그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려고 노력을

기울이는가? 나 자신에게던져 보았다. 회피 하지는 않는지..

핵심을 파악하고 해결하려고 노력은 하는지..에 대해생각을

해보면서 나 자신을 한번 더 돌아보는 시가을 가지게 되었다.

11. 인재 알아보기

『코닥과 IBM의 사례가 주는 교훈은 명징하다.

기업이 인재를 알아보지 못하면 경쟁력의 상실로이어진다는게 그것이다.

평험한 사람이라도 언제든지 천재나 좋은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고

또 그에게 힘을 주거나 힘을받을 수 있다. 그런 기회는 매사에

자신이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은 물론 사물을 관찰하고 의문점을

탐구하면서 주어진 상황을 선용할 때 생기기 마련이다.

☆주위를 잘 살펴야만 미래에 대비할 비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잊어선 안 된다.☆』

지금은 별 이득이 없다 생각하여 무시하거나 지나쳐 버린다면

시간이 흘러 지난다음에는후회를 한다해도..많이 뒤쳐지거나 늦을것 같다.

사소한것이라도 주의깊게 살펴보고 지나가는것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39. 나비 한 마리가 번데기에서 나오기까지

『학자들은 실패에 직면했을 때 갓난아이를 본보기로 삼으라고 조언한다.

갓난아이가 걸음마를 배우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아이들은 아무리 넘어져

상처가 나도 다시 일어나 걸음마를 한다. 여러 번 넘어졌다고 해서 좌절하거나

더 이상 걷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학자들은 갓난아이가 걷기 위해서는 평균 2,000번 정도 넘어진다고 말한다.

우리모두 그러한 과정을 겪고 지금처럼 걸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책을 읽으면서 주로 앞으로 어떻게 행동을 해야할지.. 미래를 대비해야 할지를

이야기 하고 있는부분이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난 지금 미래를 잘 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되며

아주 사소한 부분도나의 미래 먹거리가 되지 않을까? 좋은 아이디어가

되지 않을까? 하며 되짚어 보고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져지게 되더라구요

제 인생을 돌아보게 만든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정말 감명깊게 마음속 깊숙이 쟁여 가면서 읽은 책인거 같습니다

컬처블룸 화이팅~!!! 덕분에 좋은책 많이 읽을수 있고 마음으로

정신으로 성숙해나게도움 받는것 같아 정말 감사합니다

-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 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

스 24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보러가기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deg.kr

 

 

 



 

 

'책, 도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럭 키 후 기  (0) 2022.02.12
꿈을 위한 기적지도 후기  (0) 2022.02.03
100억 머니 시크릿 후기  (0) 2022.01.12
기적의 1초 습관 후기  (0) 2022.01.06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뿌리 웰씽킹 후기  (0) 2021.12.20